서초문화재단 로고

전체메뉴
메뉴
알림마당
[문화사업팀] 서초문화재단 '서리풀 청년문화기획단' 2기 공개모집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   조회 : 506
 
서초문화재단 서리풀 청년문화기획단 2기 공개모집 보도자료

  -------------------스크린리더를 위한 대체텍스트 제공, 위 보도자료와 같음-----------------
 
보도일시:2022년 4월 28일(목) 09:53
담당부서:서초문화재단 문화사업팀
쪽수: 3매(사진있음)
책임자:서영희 팀 장 02-3477-2855
담당자:강아영 주임 02-3474-2911
 
서초문화재단 '서리풀 청년문화기획단 2기 공개모집

- 내달 26일까지 접수
- 선발-육성-자립 원스톱 연계
 
서울 서초구와 서초문화재단은 28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서리풀청년문화기획단' 2기를 함께 할 청년예술인들을 공개 모집한다. '서리풀 청년문화기획단'은 구가 2019년 전국 지자체에서 처음으로 추진한 청년예술인 자립 모델이다. 지난해부터 우수한 재능을 갖춘 청년예술인을 선발, 육성, 자립까지 원스톱으로 연계해 3년 단위로 확대 운영하고있다.
신청대상은 서초구 거주 또는 서초구 내 문화예술(공연) 활동 경험이 있으면서 문화예술분야(연주)를 전공한 만 19세~39세 이하 청년예술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클래식(음악) 기반으로, 재즈 등 타 장르와의 크로스오버 공연을 할 수 있는 음악 전공(연주자) 청년예술인 개인 혹은 단체로, 서류및 면접심사를 거쳐 1팀당 5명 내외로 총 2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서리풀청년문화기획단' 2기로 선정되면 2년 동안('22~'23년) 활동비,제작비, 전문 프로듀싱 등 지원을 통해 청년예술인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활동기반을 조성한다. 마지막 3년차('24년)에는 최종 우수 1팀을 선발해 서초문화재단 상주단체로 선정해 청년의 시각을 반영한 문화콘텐츠(공연)
제작 및 자립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26일까지이며, 서초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신청이 가능하다. 선정·심의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로 이뤄지며, 최종 선정자 발표는 6월말로 예정돼 있다.
지난해 '서리풀청년문화기획단' 1기로 선정된 '아르코홀릭'과 '앙상블음감' 2개 팀은 서초구청 로비에서 힐링음악회를 개최하며 활발하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5일 진행된 '앙상블음감' 팀의 힐링음악회에는 200여명의 직원과 주민들이 모여 클래식, 재즈 등 크로스오버 공연에 흠뻑 빠져들었다.
 
내달 6일 낮 12시에도 서초구청 로비에서 '아르코홀릭' 팀의 힐링 음악회를 개최해 직원들과 주민들에게 점심시간을 활용해 문화공연을 감상하며 힐링과 여유를 되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서초문화재단 박동호 대표이사는 "청년예술인들이 펼치는 다양하고 수준높은 공연을 통해 구민들에게 즐거움과 희망이 전달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재능을 갖춘 청년예술인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있도록 다양한 문화사업을 통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서초분화재단 분화사업팀 강아영 주임(02.3474.291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앙상블음감 공연사진 1부
 
 
 
첨부파일

문화예술 행사알림 서비스

반포심산아트홀메타버스

TOP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