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문화재단 로고

전체메뉴
메뉴
교육 · 독서실
프로그램 강좌 정보 : 강좌명, 온라인 접수기간, 교육기간, 강의시간, 수업횟수, 수강료, 강의실, 대상, 강사명, 정원, 강의계획서, 문의전화, 강좌소개
[온라인 강좌] [문화예술] [NEW] 영어 포크송으로 힐링 여행
교육기간 2021-05-01
~ 2021-05-31
강의시간 월, 목 13:00~14:00
수업횟수 8회 수강료 15,000
강의실 비대면 온라인 강의 대상 영어와 포크송에 관심 있는 여성 누구나
강사명 함예림 정원 10명
참고자료 문의전화 02-3477-2667
강좌소개
한 주에 두 번, 번안된 노래가 아닌 원어(영어)로 포크송을 불러보는 시간입니다. 포크송(Folk)은 오랜 세월 입에서 입으로,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전해져오는 평범한 사람들의 삶과 희로애락을 담은 노래입니다. 한국어로 번안된 곡도 많이 부르지만 원어(영어)로 부른다면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이 있겠죠? 집에만 있어 답답하고 무료한 요즘, 영국에서 포크송이 주는 감동과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온 음악치료사와 함께 음악으로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면 어떨까요? 마치 여행을 하는 듯 나와 이 세계를 알아가는 가장 쉽고 재미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참고영상 ▶▶▶ https://youtu.be/yrvN0af3qzk
1) 영어 포크송을 배워봅니다. (포크송 가사는 중학교 1-2학년 수준의 영어단어로 이루어져있어요. 일반 팝송보다 어렵지 않고 반복이 많아요.)
2) 노래에 들어있는 영어 가사를 해석해보고 이와 관련된 역사적 또는 문화적 배경 등을 살펴봅니다.
3) 노래를 반복해서 불러보고 가사에 공감 가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수강신청안내

강사소개

프로그램 강좌 강사소개 : 강사명, 직업, 연락처, 이메일, 주요경력
강사명 함예림 직업 음악치료사
주요경력 한빛음악치료 음악치료사 인턴
비영리단체 너별빛해(지적장애 성인을 위한 뮤지컬) 음악치료

강의계획서

프로그램 강좌 강의계획서 : 1주차부터 12주차까지
1주차 My favorite things (마이 페이보릿 띵스)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 OST 중에서) 를 부르고 내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얘기해봅니다.
2주차 아일랜드 포크송 Danny boy (아 목동아)를 배우고 불러봅니다.
3주차 광활한 스코틀랜드 대지를 배경으로 한 영국 드라마 아웃랜더의 주제곡이 사실은 스코틀랜드 포크송 The skype boat song 와 같은 멜로디입니다. 두 가지 버젼 가사를 살펴보고 스코틀랜드의 자연과 문화도 알아가는 시간이 될거예요.
4주차 Loch loman(로만 호수)와 Oh My Darlin' Clementine (오 나의 사랑 클라멘타인)을 불러보며 내가 떠나보낸 것들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5주차 Daisy Bell (Bicycle Built for Two) (데이지 벨)을 불러보고 이야기 나쎄씨봉의 웨딩케이크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The Wedding Cake (Connie Francis)을 원곡 가사로 불러보고 이야기 나눠봅니다.눠봅니다.
6주차 Karla Bonoff가 불렀던 The water is wide (넓은 강물)를 배워봅니다.
7주차 아일랜드 시인 예이츠의 시에서 만들어진 Down by the Salley Gardens (버드나무 정원 아래에서)을 배워 보고 함께 이야기 나눠봅니다.
8주차 영국을 대표하는 군가 It's a long way to Tipperary 와 Pack Up Your Troubles In Your Old Kit Bag 두 곡을 연달아 배우며 어려움 속에도 웃음을 잃지 않는 자신만의 방법이 있으면 이야기해봅니다.

문화예술 행사알림 서비스

반포심산아트홀메타버스

TOP 맨 위로 가기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